문화도시
커뮤니티

제목 2022년 디카부산 작품 모집
작성자 문화도시네트워크 등록일 2022-01-25 조회 444

2022년 디카로 보는 부산 작품모집

- 내가 좋아하는 부산의 핫플레이스 -


■ 행사 개요

‘부산’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면은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자연 공간입니다. 부산의 오래된 풍경을 첩첩이 쌓은 산복도로, 해운대나 광안리, 자갈치 시장 같은 ‘부산의 냄새’ 들은 다른 도시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것입니다.

뉴욕타임즈가 2017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52곳,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50곳 중에 부산의 ‘전포 카페거리’가 선정되었습니다. 이곳은 기계 관련 공구나 부품을 팔던 가게들이 밀집한 곳이었는데, 산업환경이 바뀌며 거리 전체가 침체 되어 버렸습니다. 유동인구 없던 이곳에 2010년부터 조그만 카페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이 거리를 부산의 보석 같은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이처럼 품격 높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은 2003년 제정되어 이어져 오고 있는 ‘부산다운건축상’을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문화도시네트워크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산의 공간을 찾고자 합니다. 그래서 2022년 「디카부산」의 주제를 <부산의 핫플레이스>라고 정했습니다. 맛집, 카페 등 먹거리뿐만 아니라 공원, 강, 바다, 산 등 부산에서 추천할 만한 명소를 담아보고자 합니다. 선정된 사진은 본인 이름, 사진과 함께 장소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담긴 사진집으로 발행하여 선물로 드립니다.

더불어 올해는 「디카부산」에 참여하면서 느꼈던 감상이나 소감, 다음 촬영 주제, 발전을 위한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A4용지 1장 이내, 11포인트로 「디카부산」의 발전을 위한 생각을 보내주세요. 소정의 원고료를 드리며, 보내주신 내용은 「디카부산」 성장을 위한 밑거름으로 사용하겠습니다.


* 주 제 : ‘부산의 핫플레이스’
- 촬영하신 장소의 주소와 간단한 정보를 함께 적어 보내주세요.
* 촬영기간 : 2022년 1월 ~ 9월 26일(월)
* 사진 송부기간 : ~ 9월 26일 월요일까지. (메일 참여, 1인당 5매, JPG 파일)
* 신청방법 : cupu@daum.net 메일로 장소 설명과 JPG파일을 보내주시면 참여 완료!
* 대 상 : 스마트폰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
* 주 최 : 부산MBC 부설 (사)문화도시네트워크
* 문 의 : 051-760-1494